제목 없음

 

홈으로  |  니오베소개 | 중국어ㅣ  즐겨찾기  |  관리자

 

 

질(벽)성형FAQ
 

질 이완증은 무엇인가요?
질 이완증은, 말 그대로 질과 질구의 근육이 처지고 이완되는 증상을 말합니다. 즉, 질 근육(골반 근육)이 약화되고 그것의 수축력과 신축성이 떨어지면서 조절 능력에 이상이 생기는 것을 뜻합니다.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결국 골반의 지지 구조까지 손상을 입게 돼 질과 질구의 구경이 넓어지게 되는 것이죠. 질 근육은 질을 감싸고 지나다가 질 뒤쪽에서 양쪽 근육이 합쳐진 회음부체라는 근육의 집합체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것은 골반 주변의 여러 장기를 지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질 근육이 약해지면, 양쪽 근육이 만나는 부분이 늘어나서 질이 이완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질 이완증이 왜 문제가 되는 건가요?
질 이완증은 섹스를 할 때의 성감을 크게 떨어뜨립니다. 대개는 질 이완증이 남성의 성감만을 떨어뜨린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제로는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의 성감도 역시 크게 떨어뜨립니다. 또한, 여성은 생식기와 비뇨기가 붙어 있는 생리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방광, 직장, 자궁 등에도 이상이 올 수도 있습니다. 이를테면, 오래 걸을 때 자궁이 밑으로 처지는 느낌이 들거나 하복통과 요통이 느껴질 수도 있고, 염증이 자주 생기거나 요실금 증세가 나타나기도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대변이 새는 분실금이 올 수도 있으며, 아주 드물기는 하지만 심한 질 이완은 조산과 사산의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질 이완증의 원인은 무엇인가요?
질 이완증의 가장 큰 원인은 여성의 출산입니다. 여성의 질은 출산을 거듭함에 따라 질 근육이 늘어나면서 원래의 탄력을 잃고 느슨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질 이완증은 출산을 경험한 대부분의 여성에게서 나타나는데 특히 난산일수록 정도가 심해진다고 합니다. 병원에서 출산을 할 때는 미리 회음부를 절개하고 분만을 하고 난 후 바로 이것을 봉합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출산 후 약 6주가 지나면 질이 원상태로 회복된 것처럼 보이지만, 출산을 통해 한번 늘어난 산도가 분만 전과 같은 상태로 복구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질 이완증은 여성이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현상이기도 합니다. 노화가 진행되고, 또한 섹스 횟수도 그만큼 늘어나면서 질 근육이 약화되기 때문이지요.
 
섹스나 출산을 하면 질의 형태와 모습은 어떻게 변하나요?
처녀 때의 질은, 처녀막이 아주 작기 때문에 질구가 작은 항아리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질 점막은 아래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크기가 작고 주름이 많고요. 주름은 섹스를 하면서 질이 넓어지는 것과 비례하여 점차 밋밋해집니다.
결혼 등으로 인해 주기적으로 섹스를 하게 되면, 처녀막이 파열되고 질에 이완이 일어나면서 질구가 점차 늘어나게 됩니다. 그러면서, 질의 주름이 조금씩 펴지고 질 점막의 두께도 얇아지기 시작합니다.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안쪽에 있는 처내 때의 질의 모습에서 바깥쪽에 있는 출산 후의 질의 모습으로 점차적으로 변하게 되는 것이죠. 질이 늘어나는 정도는 사람마다 다른데, 마르고 골반이 큰 여성이 통통하고 골반이 작은 여성보다 좀더 많이 늘어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출산 후의 질은, 처녀막이 그 흔적을 찾을 수 없을 정도로 파열되고 질구가 크게 늘어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보통 출산을 할 때는, 질이 태아의 머리 크기인 10센티미터보다 더 커지게 됩니다. 따라서 질 점막이 늘어나고, 질 근육이 양쪽으로 벌어지며, 치골도 일부 벌어지게 되죠. 출산할 때, 이렇게 크게 늘어난 질과 골반은 대략 출산 후 6주~3개월이 지나야 복원이 이루어집니다. 하지만, 완전히 원래 상태로 되돌아가는 것은 아닙니다. 질 점막의 크기는 약 60% 정도만 복원이 되고 주름은 출산 후, 약 3주가 지나야 다시 나타납니다. 또한, 질 근육의 회복은 질의 크기가 복원이 되는 정도와 비례하지만 어느 정도는 질 양 옆으로 벌어져 있게 됩니다.



 
질(벽) 성형 수술이 필요한 사람은 누구인가요?
질 이완은 여성에게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기 때문에, 결혼을 하고 출산을 했다고 해서 모든 여성이 받아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다만, 지나친 질 이완으로 인해 섹스 트러블이 있거나 심리적인 고통을 겪는 사람은 이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 성형 수술은, 남녀 모두에게 성감을 증진시키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자칫 무미건조해지기 쉬운 결혼 생활에 활력을 가져오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출산을 할 때 회음이나 질이 손상되었는데 봉합과 치료를 제때 하지 못한 상태에서 그대로 아물어 버린 경우, 다산이나 난산으로 인해 질이나 회음의 열상과 이완이 심한 경우, 출산을 하고 난 후 자궁이나 질에 염증이 잘 생기는 여성들도 이 수술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질(벽) 성형 수술을 받을 때, 시기도 고려해야 하나요?
질 성형 수술은, 자녀의 출산을 모두 마친 후에 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출산 이전이라도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충분한 상의를 통해 수술을 결정하면 별 문제는 없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한 가지 유의해야 할 것은, 질 성형 수술은 출산 후 최소한 6개월이 지나서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정도 시간이 지나야만 질 근육이나 질 점막이 임신 전의 상태로 되돌아오고, 여성 호르몬도 정상 분비되기 때문에 수술 후 회복에 유리합니다.
 
질(벽)성형 수술을 하기 전에는 미리 생각해 둬야 할 것은 무엇인가요?
가장 중요한 것은, 원하는 질의 크기를 미리 생각해 두는 것입니다. 질의 크기는 얼마든지 작게 만들 수 있지만, 작다고 능사는 아니기 때문입니다. 가급적 파트너의 성기의 크기와 나이, 질 근육 등의 상태를 고려해서 수술을 해야 자신에게 알맞은 이상적인 질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트너의 성기가 상당히 큰 편인데 무리해서 질을 아주 작게 만든다면, 파트너는 만족할지 모르겠지만 수술을 받은 여성은 섹스를 할 때마다 통증을 느끼게 될 것입니다.
또한, 질 성형 수술만 받을 것인지 소음순 성형과 같은 다른 수술도 함께 받을 것인지를 미리 생각해 두는 것도 좋습니다. 몇 가지 수술을 한꺼번에 받으면, 그 결과에 만족할 확률이 더욱 커지고 수술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질(벽)성형 수술을 받을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질 성형 수술을 받을 때는 질 입구의 점막을 너무 많이 절제하지 않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지나치게 많이 절제하면, 섹스를 할 때 통증을 느끼게 될 뿐만 아니라 이 때문에 질을 다시 넓히고 싶어도 점막이 없으므로 질을 늘릴 수가 없습니다. 또한, 폐경기 이후에 질이 위축되기 시작하면 섹스를 하는 것조차 힘들어질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이전에 예쁜이수술이나 질 성형 수술을 받은 적이 있다면, 더욱더 많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수술을 할 때 가급적 질 점막은 그대로 두고 질 근육만을 수술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의 사항은, 의사와 충분한 상의를 거쳐 결정하면 별다른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은, 적절한 진찰 없이 잘못된 방법으로 수술을 받으면 후유증으로 고생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질 성형 수술을 잘못 받으면 좁혀 놓은 질이 다시 늘어나거나 빈뇨, 설사, 출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찾아 적절한 진찰과 치료를 받도록 해야 합니다.
 
질(벽) 성형 수술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질 성형 수술은 전신(수면) 마취나 꼬리뼈 마취를 하고 시술됩니다. 이 수술은, 출산 및 노화에 따라 그 강도 및 조절 능력이 감소된 질 근육과 약해진 회음부 근육으로 인해 확장된 질과 질구를 좁혀 줘 성감을 높이는 데 주된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질을 좁히는 과정에서 질과 항문을 떠받치는 근육을 잡아당겨 잘 연결해 주고 질구의 피부가 늘어진 경우에는 함께 교정해 주는 방식으로 시술됩니다. 또한 성감을 높이기 위해 G-스팟 주위의 늘어난 질 점막을 잘라 내고, 질 안의 근육을 여러 겹으로 강화시킨 후 질 점막의 표피를 벗겨 질 점막 아래에 이식해 주는 방법이 병행되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레이저를 이용한 질 성형 수술이 시술되어 많은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레이저 수술은 출혈을 감소시켜 혈종이나 감염의 빈도를 낮추지만, 열로 인해 조직이 손상되면 오히려 질 내부의 감각이 둔해 질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레이저 수술을 받고 싶은 여성은 경험이 많은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벽) 성형 수술에 필요한 시간은 어느 정도입니까?
질 성형 수술은 대개 1시간 정도면 끝나고, 수술 후 3~5시간 정도의 회복기를 거치게 됩니다. 질 성형 수술은 무통 수술이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입원이 필요 없을 정도로 어렵지 않은 수술입니다.
 
질(벽) 성형 수술 후의 경과는 어떻게 되나요?
수술 후 1주일 정도는 과로를 피해야 하며, 4∼5주가 경과하면 성생활이 가능해집니다. 저절로 녹아 없어지는 실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밥을 뽑으러 다시 병원을 방문할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폐경기가 지난 여성의 경우에는, 호르몬 부족으로 인해 질 건조증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때는 윤활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특히, 수술 후에 케겔 운동을 꾸준히 해 주면 질 근육의 수축력이 증가돼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습니다.
 
질(벽) 성형 수술 후에 하는 케켈 운동은 어떤 건가요?
케켈 운동은 질과 요도 주위를 감싸고 있는 질 근육을 강화시키는 운동입니다. 이 운동을 하면 오르가슴을 좀더 쉽게 느낄 수 있고 그 강도가 세지며, 질의 감각이 예민해지고 탄력이 생기므로 여성과 남성 모두의 성적 쾌감이 증대됩니다. 또한, 자궁 탈출증이나 요실금을 방지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운동을 할 때는, 손가락 두 개 정도가 들어갔을 때 죄는 느낌이 강하게 오는 정도를 연상하면 좋습니다. 다만 케겔 운동은 한번에 10회 이상, 하루 10분씩 3번 이상, 그리고 3개월 이상 꾸준히 해야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케켈 운동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똑바로 누워 무릎을 세우고 손을 배 위에 놓는다. 하복부에 힘을 주지 않고 항문과 질을 수축시킨다. 1에서 5까지 세었다가 서서히 힘을 뺀다. 이 동작을 5회 반복 시행한다.
② 다리를 뻗은 채로 똑바로 누워 손을 배 위에 얹고 1번과 같은 동작을 시행한다.
③ 똑바로 누워 무릎을 세운다. 질 근육을 수축한 후 허리를 될 수 있는 한 높이 쳐든다. 어깨, 등, 엉덩이의 순서로 바닥에 내리면서 힘을 뺀다. 이를 5회 반복 시행한다.
④ 다리를 어깨 폭만큼 벌리고 서서 두 손을 테이블 위에 놓는다. 항문과 질을 수축시킨 후 1에서 5까지 세다가 힘을 뺀다. 이를 5회 반복한다.
⑤ 똑바로 누워 무릎을 세운다. 먼저 항문과 질을 수축시킨 후 앉은 자세를 취하면서 1에서 5까지 숫자를 센다.

 
예쁜이수술과 질(벽)성형 수술은 같은 건가요?
질이 이완되어 시행되는 질축소술에는 지금까지 예쁜이 수술, 질(벽)성형술, 레이저 질성형술이라는 여러 명칭이 있지만 비슷한 질축소수술에 대한 다른 이름으로 혼동되어 사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부분마취하에 질입구의 피부와 질점막을 좁힌 예쁜이 수술의 경우는 수술의 만족도가 낮아 그다지 큰 호응을 얻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질입구의 피부와 늘어난 질 점막만을 교정한 예쁜이 수술과 늘어난 질점막은 물론 질과 항문을 떠받히고 있는 근육까지 같이 교정한 질(벽)성형술과는 다음과 같은 차이(그림 3-7)가 있습니다.
물론 질 입구의 피부와 질 점막만을 교정한 예쁜이수술은 수술 시간이 짧고, 수술이 간편하며, 회복이 빠르고, 비용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수술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질의 점막이 다시 늘어나 그 효과가 줄어들고, 질 점막을 잘라내는 수술이기 때문에 질의 두께가 얇아져 성감이 감소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한 질 입구의 피부를 지나치게 많이 잘라낸 경우는 성교통을 유발시킬수 있습니다.

▼ 예쁜이수술과 질(벽) 성형 수술의 비교
수술 전 모습 예쁜이 수술 후 질 성형 수술 후
질 점막 얇고 평평해진다. 별 차이 없거나 두꺼워진다.
질 크기 작아진다. 작아진다.
근 육 수술 전과 동일
가운데로 모인다.
직장과 질 사이의 간격 수술 전과 동일
질 근육에 의해 멀어진다.
직장 수술 전과 동일
질 근육에 의해 내려간다.

 

 

제목 없음